반응형

이번에 필리핀 마닐라로 여행겸 골프를 가게 되었다.

코로나가 끝났기에 가는 마음이 설레였다. 면세점에서  미리 구매를 하였고 새벽3시반에 인천국제공항 1터미널 장기주차장 주차타워에 주차를 하였다. 하이브리드 차량이여서 50% 할인이 되어서 하루에 5천원에 주차를 할 수 있었다.

설레는 마음을 안고 아니 좀 추웠다. 마닐라는 더우니 반팔에 얇은 패딩을 입고 갔다. 외투보관 서비스를 이용하려고 하였지만 코로나 전에는 많은 업체에서 운영하였는데 이제는 몇곳 없을 뿐더러 해당날짜에 이용객이 풀이면 예약을 받지도 않는다.

미리 구매 완료한 향수와 화장품들 면세점 인도장에서 찾고 아침 식사로 육개장을 먹었다. 실수이면 실수인데 나름 국적기라고 기내식이 제공되는데 먹어버렸다. 

A321 이코노미석
PR467 기내식

설레는 마음을 안고 공항에 도착을 하였고. https://blog.naver.com/flypal_korea 여기 사이트를 참고하여 e-arrival카드를 작성하였다. 그런데 기내에서 입국신고서를 줬는데 입국심사때는 원헬스 QR코드만 보여주니 무사입국했다. 질문은 몇일 체류하냐였을뿐이다.

골프백은 인천공항에서 큰짐부치는곳에서 부쳤고, 경량백에 14클럽(신발넣고)이 9키로 가까이 무게가 나왔고, 필리핀 니노이아키노 국제공항 2터미널에 도착을 하였다. 골프백은 짐 찾는곳 옆에서 따로 나왔다. 20인치 캐리어와 함께 짐을 다 찾고 30달러만 필리핀페소로 환전을 하였다. 유심카드를 구매하기 위해 하였고, 스마트 유심을 구매하였다. 앞에는 천페소짜리만 파는데 다른 블로그글 보니까 500페소짜리도 있어서 500페소 짜리로 구입을 하였다.

필리핀 스마트

유심개통은 시간이 나름 꽤 걸렸으며, 여권사진을 찍는게 좀 불편한면이 있었다. 이번부터 정책이 바껴서 찍는다고 하는데 찝찝한건 사실이다. 동생이 픽업을 나와서 동생 직장형님이랑 같이 인사도 하고 보니파시오(BGC)로 이동을 하게 되었다.

차량 악세사리

내가 묶게 된 호텔은 세다호텔이였다. 동생이 무조건 최소 4등급 호텔을 하라고 하였다. 그동안 해외여행을 다녀봤지만 필리핀은 셋업범죄와 한국인대상 범죄가 많다고 하였고 한달전에도 총맞고 한국인이 죽었다고 하여서 안전한곳으로 하라고 하여서 세다호텔을 예약하였다. 4박에 40만원가까이 나왔다. 조식포함이였는데 금요일 아침만 먹었다 ㅜㅜ.. 토일은 골프때문에 새벽4시반에 출발을 하여서 조식 구경도 못했다. 조식은 나쁘지 않았다. 

동남아 영어에 적응하는게 좀 나름 힘들었다. 체크인을 하고 동생을 만나서 동생직장형님이랑 같이 일본식당에서 라멘이랑 덴뿌라와 연어롤을 먹었는데 내입엔 좀 싱거웠다. 그렇게 밥을 먹고 아미골프장에 가서 골프 연습을 하러 갔다.

아미 골프 연습장

 

아미 골프연습장은 필리핀 군인들이 연습하는곳으로 내가 아는 상무대 골프장이랑 비슷한 곳이다. 여기 골프장에 처음 오면 부담스러운것이 공을 직원들이 놔준다. 상당히 부담스럽지만 목요일 하고 금요일 하니까 나름(?) 적응이 되었다.

골프연습을 하고 숙소에 와서 좀 쉬고 저녁에 좀 돌아다니면서 보니파시오 하이스트릿을 구경하니 나름 멋있었다.

보니파시오 하이스트릿
보니파시오 하이스트릿
보니파시오 하이스트릿
보니파시오 하이스트릿

저녁밥을 먹으러 여기저기 기웃거리다가 왕푸라는 곳에서 셋트메뉴를 간단하게 시켜서 맥주랑 함께 마셨다. 구경을 하고 호텔 루프탑 라운지 가서 술을 혼자 마셨다. 나름 전망이 좋다고 하여서 갔는데 좋은 자리는 점유중이여서 아쉽게도 남는자리에 앉아서 술을 시켜서 먹었다. 안주가 마땅한게 없어서 나초를 시켰는데 500페소여서 뭐 그런갑다 하고 했는데 양이 엄청 컸다. 술을 마시고 호텔에 가서 마사지를 전화해서 불렀다. 다른 블로그에 보면 시그니쳐를 강요한다고 하는데 나는 처음에 스웨디시로 들었나 보다 난 분명 시그니처라고 했는데... 아무튼 시그니처로 바꿨고 마사지를 잘 받았다. 1400페소였는데 잔돈이 없어서 마사지사가 호텔카운터가서 바꿔왔나보더라 그래서 팁포함 1500페소 드렸고 난 꿀잠을 잤다.

보니파시오 하이스트릿 왕푸
보니파시오 하이스트릿 왕푸
마닐라 세다호텔 루프탑
마닐라 세다호텔 루프탑
마닐라 세다호텔 루프탑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