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예전에 골든구스 신발이 나의 팔자걸음으로 인하여 바깥쪽이 많이 닳아서 밑창을 보강수선한적이 있었다. 그러다가 찾아보니 가죽띠를 교체하고 밑창을 교체 및 보강이 가능하다는 글을 봤고 가격을 문의하니 15만원이라고 했다 ,,,,

골든구스 이거 30만원가까이 주고 산거 같은데 15만원이면 그냥 새거 사겠다 싶어서 재료를 사서 내가 해보기로 했다.

내가 가지고 있는건 4인치 그라인더와 열풍기가 있었다. 왜 있냐고 묻지말아라 다 이유가 있어서 구매를 했었다.

먼저 비브람 밑창 8870 크림화이트로 배송비포함 2만원정도에 구입했고, 보강재인 경질 EVA외부중창 10mm를 슈미즈에서 구매했다. 배송비포함 만원정도.(외부중창은 5mm짜리로 구매해도 될듯하다)

칠성피혁(서울역근처)에 가서 가죽띠를 골든구스용으로 팔더라 1컬레분이 4500원이였고 수선용 본드도 8천원주고 구매했다. 약 4만원 들어갔고 나머지는 나의 인건비다 ㅡㅡ

밑창 또한 역시 1컬레분이다 사포는 원래 있던거다

기존의 보강수선 흔적을 보면 외부에서 표시가 난다. 가죽띠를 교체하면 저게 안보인다.

원래 신발 밑창은 살려두고 중창을 붙일려고 했는데 그냥 뜯어버렸다.

본드를 신발과 중창에 바르고 좀 말린다음 열풍기로 열을 가하고 잘 붙이면 된다. 난 망치로 신나게 두들겨 팼다.

기존 골든구스 밑창

10mm 중창은 필요없고 5mm 중창이면 될듯하다

중창과 밑창을 옆에 좀 잘 튀어나오게 할걸 그랬나 싶기도 하고 뭐 그냥 만족스럽다 원래 그런줄 알수도 있을것 같다 ㅋ

반응형

+ Recent posts